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잦은 부동산 정책의 변경으로 인해서 아파트 가격의 변동이 매우 잦은 편입니다. 이런 시기에 아파트를 투자를 목적으로 구매하거나, 자신의 아파트를 팔고자 하는분들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로 미리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공시지가 조회

    공시지가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겁니다. 공시지가에는 개별 공시지가와 표준공시지가로 나뉘며, 표준 공시지가는 국내 전체 토지를 대상으로 공시지가를 측정하는 것이 어려워 50만 필지를 산정한 것이며, 개별공시지가는 각 토지별로 산정되는 것입니다.

    개별 공시지가 조회는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개별 공시지가 열람을 통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개별 공시지가와 아파트 실거래가에는 큰 차이가 있으며, 실거래가 조회는 실제 매매, 전세, 월세등 거래가 성사된 가격을 뜻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는 대표적으로 앞서 말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외에도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 리브온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시에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보다 kb 리브온 사이트의 홈페이지가 더 사용하기 간편하며, 주변 시세, 대출 및 금융관련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에 종종 이용하는 편입니다.

    1. 사이트 접속
    2. 매물 / 시세 메뉴 클릭
    3. 주소 설정 및 원하는 매물 검색
    4. 과거시세 조회에서 실제 거래된 금액 확인

    그외에도 요즘은 앱에서도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방 사이트는 원룸, 투룸을 알아보는 용도로 만들어진 사이트였으나 조금 더 확장되어 아파트뿐만아니라 부동산 전반적으로 모든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간편하더라구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