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 비용 종류 총정리

임플란트-가격-비용

    임플란트 가격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치과 치료는 필수로 요즘은 비교적 젊은 20대들도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있습니다. 충치, 잇몸질환, 그리고 외상으로 인해서 치아가 손실된 경우 임플란트는 요즘 가장 각광받는 치료입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회복하는 방법 중에서 최신 치료 방법으로 잇몸 뼈에 부식에 강한 티타늄 계열의 매식체를 식립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매식체가 잇몸뼈에 밀착되면, 매식체 위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인공치아를 만드는 보철 치료 방법입니다.

    임플란트가격

    다수의 치아가 상실 된 경우에는 틀니를 사용할 수 있지만 입안에서의 이물감, 잇몸 통증등의 불편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자연치와 유사한 임플란트는 이런 문제점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임플란트 가격

    2023년 1월 기준으로 대한민국 전국 치과 800곳을 조사한 결과 임플란트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임플란트 타입 임플란트 가격
    가장 비싼 2,100,000원
    평균 1,084,546원
    가장 저렴 100,0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10만원, 가장 비싼 곳은 210만원, 전국 평균가는 100만원의 가격대로 나타납니다.

    과거에는 임플란트 가격이 비싸서 일부 치과에서만 치료했던 반면, 요즘은 왠만한 개인 치과병원에서도 진료가 가능하며, 가격도 저렴해졌습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국산, 외산에 따라서 평균적으로 서울을 기준으로 국산은 79~480만원, 외산은 150~350만원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험적용 대상

    임플란트는 비급여 치료 항목이지만 일부는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만 65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내국인으로 부분 무치악
    2. 잇몸에 치아가 전혀 없는 무치악환자 제외
    3. 상악동을 통과하는 임플란트 시술 제외
    4. 일체형 임플란트 제외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의 종류는 크게 국산, 외산으로 구분되며, 국내산 임플란트는 오스템, 디오, 덴티움, 네오가 있습니다. 국내산 브랜드 중에서는 오스템 임플란트가 가장 오래되고 많이 사용됩니다.

    구분종류
    국산 임플란트디오, 오스템, 네오, 덴티움, 메가젠, 디오
    수입 임플란트스트라우만, 아스트라, 브레네막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의 장점은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수술비는 평균적으로 치아 1개당 125만 ~ 170만원 수준이지만 치과 마다 할인이 되기 때문에 60~80만원 정도의 가격대로 수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주변 치과의 가격 정보를 확인 후 진료를 받으러 가는 것이 좋습니다.

    디오 임플란트

    디오임플란트의 장점은 임플란트와 잇몸뼈 부착에 사용되는 티타늄 표면을 사용하여, 혈액 순환이 잘되어 일반 임플란트보다 최대 2배 이상의 수명을 자랑합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덴튬) 임플란트는 국내 치과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임플란트로 10년 이내 손실률이 가장 미미하며, 초기 임플란트 보존력이 가장 우수합니다.

    네오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의 장점은 잇몸과 임플란트 사이가 촘촘하여 각종 세균의 침입을 억제할 수 있으며, 밀착력이 좋아서 시술 후 초기 유지력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임플란트는 지역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므로, 시술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