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대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신용불량자는 연체의 금액에 상관없이 기존에 대출금을 3개월 이상 상환하지 않거나, 5만원 이상의 신용카드 결제금, 카드론 대출, 할부금융 결제금을 3개월 이상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불량자에 걸리게 됩니다.
저마다 사정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연체를 했겠지만, 은행 및 금융사에서는 연체자 및 신용불량자의 대출을 가장 꺼려합니다.
신용불량자 대출이 가능할까?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신용불량자 대출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이미 대출을 받은 기대출자의 연체, 신용카드 결제대금등의 연체로 인해서 금융권에서는 연체 기록이 상승적으로 있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준다는 게 어렵습니다.
금융사에서는 대출 신청시 신청자의 신용도를 판단하게 되며, 이에 따라서 최대 한도, 금리등이 책정됩니다.
요즘은 제 1금융권에서 대출 진행에 필요한 최소 신용등급은 CB7등급까지 직업,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가능할정도로 대출 조건이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신용불량자대출 방법
신용을 잃은 신용불량자는 제 1금융권뿐만 아니라 저축은행등 제 2금융권에서 일반 신용대출 상품은 받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라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담보 대출 : 신용 대신 담보를 이용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부동산, 자동차등 재산 가치가 있는 담보물을 먼저 확인하여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 회생 : 개인 회생을 신청할 수 있다면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사건번호를 받게 되며, 이를 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 신용회복자의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 서민대출로 500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